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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BEST 5

  • 회원통합로그인 시 에러가 발생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nswer

    회원의 PC마다 환경이 달라 쿠키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로그인 접속시에 예기치 못한 에러가 발생한 경우, 크롬에서는 로그인 되나 익스폴로우에서 안될경우에는 보호모드 사용을 꺼주기시 바랍니다.

     

    <해결방법>

    브라우저 설정(톱니바퀴 모양)-> 인터넷 옵션->보안탭에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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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ZEUS] 이전비용은 무료인가요?
    Answer

    지원규모는 장비 당 취득가의 10% 이내(최대 4천만 원)입니다.

    지원항목은 장비이전비, 장비수리비, 장비교육비가 있으며, 이전비용이 지원규모를 초과하는 경우 이전요청기관이 초과분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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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SEE] 연구장비 엔지니어 교육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nswer

    교육기간은 1년으로 기초과학교육, 장비이론교육 등을 배운 후, R&D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핵심연구장비 20대의 실습교육을 받게 됩니다.

    역량있는 멘토가 연구장비의 운영부터 노하우까지 가르쳐 주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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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ZEUS] NTIS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nswer

    NTIS는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취득한 3천만원 이상(단, 3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만 공동활용이 가능한 장비만 등록)의 모든 연구시설 · 장비의 관리를 목적으로 구축된 시스템이며 ZEUS는 재원, 가격 등과는 상관없이 외부이용자를 대상으로 기관차원에서 대외적으로 오픈한 공동활용서비스 장비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것으로 연구시설·장비의 공동활용만을 위해 구축된 서비스입니다.

     

    이 때문에 등록항목 자체도 공동활용에 필요한 정보(이용료, 이용방식, 이용문의처, 이용장소 등)만 받기 때문에 NTIS와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 공동활용서비스 장비란?

    대외 개방을 위해 연구시설·장비 사용료, 이용절차, 이용시간, 전담 인력 등 세부적인 운영규정에 의해 운영되는 시설 및 장비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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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ZEUS] ZEUS에 등록된 장비의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장비 예약은 [간편예약]과 [ZEUS 파인더]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범용으로 사용되는 20대 장비의 경우 [간편예약]을 통하여 맞춤 예약이 가능합니다.

     

    ① 필요한 장비를 선택

    ② 제작사의 모델명을 선택

    ③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의 기관을 선택 후 장비 간단정보 확인

    ④ 신청하기 클릭하여 장비의 상세정보 확인

    ⑤ 예약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장비명, 모델명, 기관명 세가지 중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 가능

    * 장비 예약은 장비담당자와 반드시 사전협의 후 신청

    * 장비예약 후, 담당자 접수 처리 전에는 예약현황에 미반영 됨

     

    2. [ZEUS 파인더]에서 필요한 장비를 검색 후 예약이 가능합니다.

    ① ZEUS 파인더에 열고 장비명 입력 후 검색

    ② 분류별, 용도별, 지역별, 기관별, 구축년도 등 상세조건을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

    ③ 검색 결과 중 연구에 필요한 장비를 클릭

    ④ 장비의 상세정보 확인 후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

    ⑤ 예약 정보를 입력 후 신청 버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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