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주하는질문 검색
  • 회원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로그인 후 "My page >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시 온/오프라인 정보와 함께 북마크함, 필 포인트 등 회원님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 회원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My page”의 “개인정보 변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회원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엔팩, 필 홈페이지 “Join”을 클릭하시면 안내되는 화면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엔팩 통합회원으로 한 아이디로 ZEUS, RED, SEE, FEEL, BRAIN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회원 외국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경우 회원가입은 본인명의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NFEC/FEEL 홈페지 상단 [Join/Login]을 클릭하시면 안내되는 화면에 따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 실명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Answer

    NFEC/FEEL에서는 통합회원 가입시 본인 실명확인을 하기 위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정보업 허가를 받은 NICE평가정보(주)의 신용정보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휴대폰본인확인
    본인명의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므로 입력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 하여 주십시오.
    문자를 수신받지 못한 경우 휴대폰 스팸 메세지 함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 내 [스팸차단서비스]또는 [SMS 스팸필터링]에서 스팸허용으로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공통사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후에도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사이트시스템 및 통신에러가 발생하여 브라우저 또는 통신상의 일시적인 장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잠시 후 재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문의
    - 인증실패 관련 > NICE평가정보(1600-1522)
    - 키보드보안프로그램 관련 > 킹스정보통신(1544-1014)
    - 공인인증서 JRE 설치 관련 > 한국정보인증(1577-8787)

  • 회원 ID/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nswer

    아이디(ID)는 회원으로 가입한 분의 이름과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으로 가입한 분의 아이디(ID), 휴대폰,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한 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임시 비밀번호를 알려드립니다.

  • 회원 통합로그인 시 에러가 발생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Answer

    회원의 PC마다 환경이 달라 쿠키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경우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로그인 접속시에 예기치 못한 에러가 발생한 경우, 크롬에서는 로그인 되나 익스폴로우에서 안될경우에는 보호모드 사용을 꺼주기시 바랍니다.

     

    <해결방법>

    브라우저 설정(톱니바퀴 모양)-> 인터넷 옵션->보안탭에서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해제  

  • 서비스 [ZEUS] 이전비용은 무료인가요?
    Answer

    지원규모는 장비 당 취득가의 10% 이내(최대 4천만 원)입니다.

    지원항목은 장비이전비, 장비수리비, 장비교육비가 있으며, 이전비용이 지원규모를 초과하는 경우 이전요청기관이 초과분을 모두 부담하셔야 합니다. 

  • 발간물 연구보고서나 발간책자를 직접 받아 볼 수는 없을까요?
    Answer

    연구보고서 혹은 발간책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센터를 통해 보다 많은 자료를 검색 및 다운로드 하실수 있으며, 오프라인 책자인 경우 042-865-3579로 전화 주시거나 고객의소리(1:1문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회원 회원가입을 꼭 해야하나요?
    Answer

    일부 기능은 회원가입 없이 사용 가능하나, 회원가입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로그인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 서비스 [SEE] 연구장비 엔지니어 교육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nswer

    교육기간은 1년으로 기초과학교육, 장비이론교육 등을 배운 후, R&D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핵심연구장비 20대의 실습교육을 받게 됩니다.

    역량있는 멘토가 연구장비의 운영부터 노하우까지 가르쳐 주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 서비스 [SEE] 연구장비 엔지니어 교육생의 지원자격은 무엇인가요?
    Answer

    마이스터고 및 이공계열 전공 대학(전문학사 및 학사) 졸업생(졸업예정자 포함)입니다.

    ※ 석사 과정 중이거나 석사 학위를 취득한 분, 휴학생의 경우 신청대상에서 제외 

  • 서비스 [ZEUS] NTIS 등록된 장비정보를 연계해 줄 수 없나요?
    Answer

     

    ZEUS에서는 공동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받고 있기 때문에 NTIS 입력항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용료, 이용방식, 이용문의처, 이용장소 등이 대표적이며 장비설명도 이용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 NTIS 정보와의 연계를 위해 NTIS 등록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다음과 같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서비스 [ZEUS] NTIS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Answer

    NTIS는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취득한 3천만원 이상(단, 3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만 공동활용이 가능한 장비만 등록)의 모든 연구시설 · 장비의 관리를 목적으로 구축된 시스템이며 ZEUS는 재원, 가격 등과는 상관없이 외부이용자를 대상으로 기관차원에서 대외적으로 오픈한 공동활용서비스 장비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것으로 연구시설·장비의 공동활용만을 위해 구축된 서비스입니다.

     

    이 때문에 등록항목 자체도 공동활용에 필요한 정보(이용료, 이용방식, 이용문의처, 이용장소 등)만 받기 때문에 NTIS와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 공동활용서비스 장비란?

    대외 개방을 위해 연구시설·장비 사용료, 이용절차, 이용시간, 전담 인력 등 세부적인 운영규정에 의해 운영되는 시설 및 장비를 말합니다. 

  • 서비스 [ZEUS] ZEUS 파트너는 무엇인가요?
    Answer

    [ZEUS 파트너]란 공동활용서비스 장비를 보유하여 운영하는 기관 중에 ZEUS 장비이용자서비스를 통해 공동활용예약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관단위의 이용자를 말합니다.

    OO대학교, OO연구원 등과 같은 기관 단위 뿐만 아니라 OO대학원 화학과, OO연구원 물성과학연구부 등의 조직 단위로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 [ZEUS] 관심장비란 무엇인가요?
    Answer

    자주 이용하는 장비 또는 자주 찾는 장비를 관심장비로 등록해 두면 검색없이 손쉽게 장비정보 상세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관심장비는 마이 ZEUS > MY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에서 최근에 조회한 장비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화면 우측에 제공하는 관심장비 순위를 통해 ZEUS 전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50개 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서비스 [ZEUS] 전화상담은 어떤 내용에 대하여 상담해야 하나요?
    Answer

    ZEUS는 서비스 이용 및 장비 관련 상담 지원을 위하여 【콜센터(1670-0925)】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정보, 장비검색, 장비예약 등 ZEUS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문의 하실 수 있으며, 장비 도입, 운영, 활용, 처분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은 무엇이든지 상담 가능하십니다.

     

    <상담예시>

    [실험방법문의] 자동차 오일필터 성능 시험을 하려고 합니다. 어떤 장비를 이용하면 될까요?

    [보유기관문의] 서울 인근지역에 설치된 900MH핵자기공명분광기(NMR)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느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을까요?

    [분석결과문의] TEM을 이용하여 암세포를 관찰하였습니다. 결과값이 왜 이렇게 나왔을까요?

    [이론지식문의]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와 가스크로마토그래피(GC)의 원리 및 작동방법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기타장비문의] 운영 계획, 장비 교정, 인증시험기관 등 장비와 관련된 문의 

  • 서비스 [ZEUS] 온라인상담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Answer

    <상담내용>

    ZEUS에 등록된 장비 예약, 검색 등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와 장비 구축, 운영, 활용, 처분 시 발생되는 애로사항 등 장비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내용 확인하기>

    고객님의 상담내용에 대한 답변은 홈페이지【마이 ZEUS > MY 게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요청하신 상담에 답변이 등록되었을 경우, 이를 SMS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상담 신청글은 상담신청 단계시까지만 삭제가 가능하며, 접수완료 후에는 삭제가 불가하오니 삭제를 원하실 경우 ZEUS콜센터(1670-092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처리 절차>

    상담신청 → 접수완료 → 처리자 지정 → 답변 완료 → 고객 만족도 확인

     

    <기타사항>

    상담을 신청하기 전에 zeus.nfec.go.kr→【도움말】에 동일한 질문이 있는지 참고하시면 답변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불편사항의 경우zeus.nfec.go.kr→【헬프미 ZEUS>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ZEUS] ZEUS에 등록된 장비의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장비 예약은 [간편예약]과 [ZEUS 파인더]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범용으로 사용되는 20대 장비의 경우 [간편예약]을 통하여 맞춤 예약이 가능합니다.

     

    ① 필요한 장비를 선택

    ② 제작사의 모델명을 선택

    ③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의 기관을 선택 후 장비 간단정보 확인

    ④ 신청하기 클릭하여 장비의 상세정보 확인

    ⑤ 예약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장비명, 모델명, 기관명 세가지 중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 가능

    * 장비 예약은 장비담당자와 반드시 사전협의 후 신청

    * 장비예약 후, 담당자 접수 처리 전에는 예약현황에 미반영 됨

     

    2. [ZEUS 파인더]에서 필요한 장비를 검색 후 예약이 가능합니다.

    ① ZEUS 파인더에 열고 장비명 입력 후 검색

    ② 분류별, 용도별, 지역별, 기관별, 구축년도 등 상세조건을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

    ③ 검색 결과 중 연구에 필요한 장비를 클릭

    ④ 장비의 상세정보 확인 후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

    ⑤ 예약 정보를 입력 후 신청 버튼 클릭 

  • 서비스 [ZEUS] ZEUS에 등록된 장비는 어떻게 검색하나요?
    Answer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ZEUS 파인더]를 클릭합니다. ZEUS 파인더는 필요한 장비의 장비명, 모델명, 제작사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여 필요한 정보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는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분류별, 용도별, 지역별, 기관별, 구축년도로 상세검색이 가능합니다.

     

    1. [검색창]을 이용한 검색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한 후 키보드 엔터를 치거나, 검색창 옆 [검색]을 클릭하면 ZEUS 통합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테고리]를 이용한 검색 장비명을 모를경우 필요한 장비를 분류별, 용도별, 지역별, 기관별, 구축년도의 검색필터를 선택(다중선택 가능)하여 조건에 맞는 장비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항목을 재 클릭할 경우 선택은 해지되며, 하단의 검색초기화 버튼을 통해 조건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123
메인으로 가기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