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FEEL 전자도서관

 

[feeling vol.03] 시설장비 투자흐름도를 한눈에, 원하는 정보만 쏙속! 글의 상세내용
제목 [feeling vol.03] 시설장비 투자흐름도를 한눈에, 원하는 정보만 쏙속!
등록일 2014-05-23 조회 4185
첨부  
시설장비전자도서관 [POLISSUE 6호] 연구장비 중복성의 개념이해와 조사방법론 [INFORMATION 12호] 국립자연과학 연구기구 NINS [인포그래픽스] 연구시설장비의 투자 흐름도 [polissue 7호] 유전체 연구와 NGS 장비 [발간물 조사분석] 2012년도 국가연구시설장비조사분석보고서 국가연구시설장비 관리 표준지침 생각나눔 인포그래픽스 별점주기 신간안내 우리 친구해요
안녕하세요. 필운영자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필요하면 손쉽게 꺼내볼 수 있는 feel입니다^^
이번 푸시메일은 조금 늦은감이 있습니다. 향후에는 좀더 발빠르게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노력하는 feel이 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신규 보고서는 프리즘 폴리슈 6호 '연구장비 중복성의 개념이해와 조사방법론'으로 중복성의 개념이나 구체적인 평가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상황에서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기준으로 지적되고 있는 문제 등 연구장비의 중복성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 정리가 필요하여 본 보고서를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중복성의 개념이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밖에도 일본의 '국립자연과학연구기구(NINS)'를 벤치마킹한 보고서가 제공되었으며, FE 인포그래픽스 코너에서는 2008년 부터 2012년까지 구축된 연구시설·장비 27,671점(억원: 41,466)을 기준으로 국가연구시설장비 8대 표준분류를 통한 미래유망신기술 분야별(BT, CT, ET, IT, NT, ST, ST, 기타)로 5대 중점투자분야의 투자비중까지 한눈에 알수 있도록 연구시설·장비의 투자 흐름도를 알기쉽게 인포그래픽스로 제공하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메인으로 가기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