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FEEL 전자도서관

 

  •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하다가 불편한 점이 생기면 어떻게 하나요?
    Answer

    FEEL에서 제공하는 책 정보가 미흡하거나, 또는 잘못된 내용을 담고 있나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장애나 오류로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고객지원 > 고객의 소리’에 문의해주세요. 오류내용 및 화면을 캡쳐하여 첨부해 주시면, 신속한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신고해주신 내용은 관리자가 검토 후,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회원가입을 꼭 해야하나요?
    Answer

    필 발행물의 기본적인 썸네일이나 주요정보 및 목차 확인은 가능하나 다운로드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엔팩과 필은 통합회원 시스템으로 한 아이디로 엔팩과 필의 서비스를 좀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로그인 후의 서비스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발간물엔팩에서 발간하는 보고서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nswer

    국가의 연구시설·장비 효율화를 위해 발행하고 있는 5종의 프리즘 발간보고서와 이외에도 실태조사보고서, 조사분석보고서, 효율적인 연구시설장비 관리를 위한 기본지침서로 표준지침보고서 및 대형연구시설의 전략적 확충을 위한 중장기 구축로드맵 등이 있습니다.

    순수 엔팩에서 자체 발간하는 보고서 및 발간물로 [PRISM]과 [발간물]로 메뉴화 시켜 쉽게 분류해 놓았습니다. 

  • 서비스필 포인트는 어떻게 모으고 이용하나요?
    Answer

    필 포인트는 엔팩과 필의 통합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댓글 등록이나 출석이벤트 등 다양한 상황들에서 포인트를 얻고 소진하는 방식입니다.
    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고객지원>FEEL 소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뉴스레터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Answer

    뉴스레터는 엔팩 홈페이지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메일을 통해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엔팩의 뉴스레터 “기즈모”와 필의 뉴스레터 “필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발간물필에서 발행되는 프리즘&발간물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Answer

    프리즘&발간물은 필과 엔팩 회원들에 한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후 [PRISM]이나 [발간물] 페이지를 통해 보다 많은 자료를 검색 및 다운로드 하실수 있으며, pdf본이 아닌 오프라인 책자가 필요하신 경우 042-865-3579로 전화 주시거나 feel@nfec.go.kr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로그인이 되지 않으며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예시)
    Answer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방화벽이나 개인설정에 따라 보안포트를 찾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안

    1. 컴퓨터의 일자를 확인해 주십시오. 컴퓨터의 일자가 현재 일자와 다를 경우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옵션]->[도구]->[인터넷옵션]->[보안]에서 "SSL 2.0"과 "SSL 3.0"가 체크 되어 있어야 합니다.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주십시오.

    3. 개인 방화벽을 설치한 경우 : 흔치는 않지만 Norton Firewall, 안철수 방화벽 등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위의 1번과 2번에 해당되지 않으며 가정집인 경우: PC의 AS업체와 상의하시거나 인터넷 제공업체에 문의해서 방화벽을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5. 위의 1번과 2번에 해당되지 않으며 기업 자체적인 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 전산 담당자와 상의해 주십시오.

     

    ※ 3.4.번의 경우 담당자에게 "SSL을 사용하는 443번 포트가 허용되어 있습니까?"라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방식은 타 포털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보안접속]을 체크한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 회원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nswer

    로그인 후 "My page >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시 온/오프라인 정보와 함께 북마크함, 필 포인트 등 회원님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 회원외국인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예시)
    Answer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경우 회원가입은 본인명의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으며, NFEC/FEEL 홈페지 상단 [Join/Login]을 클릭하시면 안내되는 화면에 따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실명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예시)
    Answer

    NFEC/FEEL에서는 통합회원 가입시 본인 실명확인을 하기 위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정보업 허가를 받은 NICE평가정보(주)의 신용정보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휴대폰본인확인
    본인명의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므로 입력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 하여 주십시오.
    문자를 수신받지 못한 경우 휴대폰 스팸 메세지 함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 내 [스팸차단서비스]또는 [SMS 스팸필터링]에서 스팸허용으로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공통사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후에도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사이트시스템 및 통신에러가 발생하여 브라우저 또는 통신상의 일시적인 장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잠시 후 재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문의
    - 인증실패 관련   NICE평가정보(1600-1522)
    - 키보드보안프로그램 관련   킹스정보통신(1544-1014)
    - 공인인증서 JRE 설치 관련   한국정보인증(1577-8787)

  • 회원ID/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예시)
    Answer

    아이디(ID)는 회원으로 가입한 분의 이름과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으로 가입한 분의 아이디(ID), 휴대폰,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한 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임시 비밀번호를 알려드립니다.

     

  • 회원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엔팩, 필 홈페이지 “Join”을 클릭하시면 안내되는 화면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엔팩과 필은 통합회원으로 한 아이디로 두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기타프리즘&발간물 외에 필에서 발행되는 콘텐츠는 무엇이 있나요?
    Answer

    시설장비 주요 이슈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인포그래픽스”, 전 세계 시설장비를 통해 노벨상을 수상한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노벨상인물”, 프리즘&발간물에 있는 그래프를 보기 좋게 정리 해놓은 “통계 Gallery”와 시설장비와 관련한 주요 통계들이 실시간으로 변하는 “통계 Trend”가 있습니다.

  • 기타엔팩에서 받은 홍보메일을 수신거부 하고싶어요.
    Answer

    My Page안에 회원정보부분의 메일링서비스에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수신거부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수신거부 됩니다. HOME < My Page < 회원정보 하단부에 수신거부 

  • 발간물한글명 PDF문서가 열리지 않습니다.
    Answer

    PDF 문서에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을 선택 합니다. PC에 저장된 PDF 문서의 파일명을 영문으로 변경하여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그외 방법으로는 웹브라우져의 도구→인터넷옵션→고급을 선택한 후 리스트 하단의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nswer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My page”의 “개인정보 변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COMING SOON에 있던 보고서들을 찾을수가 없어요.
    Answer

    커밍순에 있는 보고서가 발행된 이후엔 자동으로 프리즘&발간물 코너로 이동됩니다. 커밍순에서 보시고 발행 이후 책자를 찾아야하는 걱정을 덜어들이기 위한 [sms 신간 알림]이나 [e-mail 신간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발행된 책자를 누구보다 빠르게 문자나 메일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발행 날짜에 발송된 알림 내용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바로 프리즘&발간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커밍순 발행예정일 아래 [E-MAIL 신간알림], [SMS 신간알림] 버튼이 있습니다.

     

  • 서비스북마크함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Answer

    프리즘&발간물 페이지에 있는 북마크 버튼을 누르면 북마크함에서 해당 프리즘&발간물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북마크해놓은 책자들을 한곳에서 확인하고 다운로드도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며 책자를 최근등록순 부터 카테고리별로 쉽게 정렬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만 한다면 언제어디서든 이용가능하오니 로그인 후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 북마크 버튼은 프리즘&발간물 페이지 썸네일이나 pdf 뷰어 우측에 다운로드버튼과 함께 있습니다.

  • 발간물보고서나 발간책자를 직접 받아 볼 수는 없을까요?
    Answer

    엔팩에서 발간하는 5종의 프리즘보고서 및 기타 책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팩에서 운영중인 시설장비전자도서관(FEEL)을 통해 보다 많은 자료들을 쉽게 검색하고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며, 오프라인 책자인 경우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또한 새롭게 발간되는 보고서 및 발간물에 대해서는'신간안내' 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FEC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풍성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통합회원 가입하기

메인으로 가기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