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FEEL 전자도서관

 

시설장비 인포그래픽스 OPEN 글의 상세내용
제목 시설장비 인포그래픽스 OPEN
등록일 2014-01-17 조회 4910
첨부  
안녕하세요. 필운영자입니다. 갑오년 새해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오늘 드디어 "시설장비 인포그래픽스(Facilities & Equipment IngoGraphics)" 코너를 오픈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 인포그래픽스들을 접하면서 시설장비에 관한 이해자료가 없어 아쉬웠는데..
그런이유들로 하여금 필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우선 인포그래픽스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인포그래픽스?
정보 information + 그래픽 graphic = 인포그래픽스 infographics!

수치와 텍스트로만 존재하는 정보를 다양한 그래픽 요소와 결합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인포그래픽은 무한한 양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빅데이터 시대의 도래와 함께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제의 선정과 데이터 분석, 가공을 거쳐 스토리가 있는 그래픽으로 구현해 낸 인포그래픽이 정보를 처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대두되어 기존의 여러 디자인과 달리 산재해 있는 정보에 스토리를 입힌 그래픽이라는
점에 강점을 둔 매우 효과적인 ‘이야기하기’의 도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필에서는 시설장비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관심있는 이용자분들에게 보다 쉽고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장비 주요 이슈들를 선정하여 주제별 인포그래픽스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 별점주기를 통해 칭찬해주셔도 좋고, 마구마구 지적해주셔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으로 좀더 분발하여 짜임새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보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메인으로 가기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