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FEEL 전자도서관

 

[가깝고도 먼 연구시설장비 이야기] 메르스로 떠들석한 6월, 넌 예방방법만 아니? 난 검사방법도 안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가깝고도 먼 연구시설장비 이야기] 메르스로 떠들석한 6월, 넌 예방방법만 아니? 난 검사방법도 안다!
등록일 2015-06-23 조회 4677
첨부  
real time PCR real time PCR

real time RT-PCR은 메르스 원인 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자 영역을 검사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본래 연구 목적으로개발됐지만 메르스 확산이라는 국가적 비상사태를 위해 특별히 임상 진단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검사 정확도는 민감도(Sensitivity)와 특이도(Specificity)라는 기준으로 측정한다. 메르스 검사에서 민감도는 메르스 바이러스가 있을 때 검사 결과양성일 확률을 의미하며, 특이도는 바이러스가 없을 때 검사 결과가 음성일 확률이다.

그렇다면 "real time RT-PCR"이 어떤 장비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엔팩이 운영중인 ZEUS(장비활용종합포털)를 통해 real time PCR을 검색해보니 상세내용을 알수 있군요.
회원님들도 ZEUS를 통해 좀더 다양한 장비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가깝고도 먼 연구시설장비 이야기 6월호]는 "메르스 확진검사"라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제우스에서는 누구나 빌려쓸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정보는 여러사람에게 알리면 좋겠죠?
ZEUS 예약 페이지

p.s 저희 모두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했던 마음 그대로 꾸준한 건강관리와 긍정적인 생각으로 힘든 모든 일을 이겨냅시다~

목록

메인으로 가기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