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FEEL 전자도서관

 

'시설장비와 노벨과학상' 4월에 새롭게 선보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제목 '시설장비와 노벨과학상' 4월에 새롭게 선보입니다!
등록일 2014-03-19 조회 4210
첨부  
안녕하세요. 필운영자입니다.
몇일 반짝 소리없이 봄날이 찾아왔는가 했는데 오늘은 꽤 쌀쌀하네요.
요새 황사먼지때문에 바깥출입도 맘놓고 못하고, 봄을 느끼기에 어려움이 있는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꽃구경 가고 싶어요~

오늘은 다름아닌 신규 컨텐츠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싶어서 게시판을 찾아왔습니다.

필에서는''시설장비와 노벨과학상''이라는 주제로 전세계 시설장비와 밀접한 노벨상 수상자들을 엮어 테마이야기와 인물정보를 담은 신규코너로 4월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노벨상( - 賞, Nobel Prize)은 다이너마이트의 발명가인 스웨덴의 알프레드 노벨의 유언에 따라 인류의 문명 발달에 학문적으로 기여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을 일컫으며, 세계에서는 가장 권위있는 상들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김대중 전 대통령이 2000년에 평화상을 수상한 것이 유일합니다.

시설장비와 더불어 다양한 연구분야에서 새로운 과학기술의 발전을 견인하고, 세계적인 연구성과 도출과 연구경쟁력을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노벨상 수상자 배출의 중요한 수단인 동시에 노벨상 수상의 주요 대상이라 말할 수 있죠. 시설장비와 뗄래야 뗄수 없는..^^;

세계적인 연구 경쟁력 확보 및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는 물론, 바로 노벨상 수상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경쟁력 있는 노벨상 수상자들이 많이 나와주길 기대해봅니다.

''FE 노벨과학상'' 코너는 다가오는 4월 1일 오픈 예정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s. 신규컨텐츠가 오픈되는 시점에서 메뉴변경이 있을 예정이오니, 자세한 안내는 그때가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메인으로 가기맨위로 가기